[워닝 포레버(Warning Forever)] (2004) - by ritgun

분류없음 2007.07.28 12:15
제작자 : Hikoza
발매연도 : 2004
가격 : 프리웨어

중요한건 탄빨이 아니라 기술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고 아름답다.

이번엔 일본에서 제작된 인디 슈팅게임 [앞으로 몇가지 포스팅 할 계획이다.] 아무래도 슈팅 골수팬이 많은 일본이니 만큼,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슈팅게임들이 인디에도 즐비하다. 이번게임도 그 중 한 가지 “WARNING FOREVER"라는 제목의 슈팅게임. ”영원한 경고“쯤 되는 의미인데 저런 직역은 별 의미 없는 것이, 슈팅 게임의 보스 등장 전 나타나는 경고 메시지[주로 Psikyo(사이쿄) 쪽의 게임들이 이런 경고 메시지를 뿌린다.]를 패러디한 것이기 때문이다.

알기 쉽게 제목 그대로 시작부터 끝까지 줄 창 보스만 등장하며, 얼마나 효율적으로 탄환 분배를 하는가가 게임의 주목적이 된다. 무기가 하나밖에 없는 반면, 유저가 탄환의 범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조밀하게 모아서 밀어 붙이던지, 넒은 범위를 노릴것인지를 순간순간 결정지어 움직여야 한다. 게임 플레이도 목숨 제한이 아니라, 얼마나 빨리 보스를 처리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게임의 목적에 딱 맞추어 만들어져 있다.

화면이 자칫 복잡해지기 쉬운 설정이니 만큼, 와이어 프레임으로 깔끔하게 제작된 그래픽도 군더더기 없어 좋다. 하지만 막상 탄환 범위 조작이 제법 어렵다는 것이 문제 아닌 문제. 애초에 타깃이 코어 슈팅게임 팬이니 만큼, 관심 있는 이라면 한번 해볼 만하겠다.

게임 받는 곳 : 공식 홈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