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07 : 학생팀이 만든 [드 블롭(De Blob)], THQ에 의해 Wii와 NDS로!

분류없음 2007.07.12 10:29
네덜란드의 학생팀 8명이 만든 [드 블롭(De Blob)]이란 게임이 있었습니다. Utrecht University’s School of the Arts이라는 학교의 Game Design & Development과 소속이죠. 영어권으로 나오면서 [더 블롭(The Blob)]으로 소개된 이 게임은, '도시의 건물 등 오브젝트를 색칠한다'는 특이한 발상으로, IGF에서 학생 부문 수상하며 나름대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요걸 THQ가 판권 가져가서, Wii와 NDS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콘솔'이니 원작을 만든 학생팀이 투입되지는 않고, Wii용은 호주의 블루 통 엔터테인먼트(Blue Tongue Entertainment)가 만들고, NDS용은 THQ 산하의 헬릭세 스튜디오(Helixe studio)가 만들게 된다 하네요.

NDS는 그렇다치고 묘하게 게임 갯수가 많지는 않은 Wii 진영에 효과적일 듯 싶고, 특히 '위모콘을 흔든다'는 조작감이 꽤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Wii용으로 공개된 영상은 굉장히 재밌어보임.

발매는 2008년 2월 예정.


Wii 용의 테크 데모 정도가 아닐까 싶은 영상.

PC판 프리웨어 받기 : 공식 링크 (홈페이지가 네덜란드어라 좀 애매해서, 파일에 직링크를 겁니다.)

공식 홈페이지 : 네덜란드어 홈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