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크리스탈즈 오브 알탁시아(1000 Crystals of Altaxia)] (2007)

분류없음 2007.07.27 10:47
제작사 : Very big games
발매연도 : 2007
가격 : 3$

우주 탐험을 주제로 한 복합 미니게임 집합이지만, 완성도는 글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속 미니게임 중 하나.

섹터로 이루어진 우주를 탐험하며 크리스탈을 모아, 1,000개를 채우면 집으로 오게 됩니다. 이게 전체적인 테마긴 한데 별로 중요하지 않고, 적 필드에 들어가면 발생하는 싸움이 슈팅 - 피하기 - 알카노이드 류의 미니게임이라는 것이 중요.

전반적으로 게임이 나쁜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썩 좋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적 2-3마리 나오는 슈팅게임도 그렇고, 거대한 상자 피해가며 달리는 게임도 그렇고, 있으니까 하지 별 재미는 없네요.

문제는 알카노이드 미니게임이 심각할정도로 별로라는 겁니다. 우주선 위쪽에 공 치는 바가 달려있고, 우주선 자체에는 공 판정이 없는데요. 이게 엄청나게 헷갈려서, 뻔히 보면서도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와중에 아이템은 바가 아닌 우주선에서만 먹을 수 있으니, 쓸데없는 헷갈림은 더더욱 많음. 게다가 요즘의 알카노이드 류 게임은 누구나 채택하는, '블록 3-4개 남으면 알아서 깨주기' 기능도 없으니, 더더욱 지루해집니다.

게다가 로딩 바도 아닌 세이브 바가 나온다는 것은, 대체 프로그램을 어떻게 짰길래 이런지 좀 궁금할 정도네요. 이 간단한 게임에서 저장할 데이타 용량이 얼마나 된다고, 세이브 바를 따로 보여줘야 할 정도인가...

우주 탐사를 테마로 잡고 세부 액션을 미니게임으로 넣은 시도는 좋았지만, 그 미니게임들이 재미없다는 것이 문제. 로딩 바도 아닌 세이브 바씩이나 떠서 플레이어 당황하게 만드는 것도 문제. ... 할지 말지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깁니다.

게임 사는 곳 : 공식 홈페이지
top
  1. imwill 2007.07.27 20:22 PERMALINKMODIFY/DELETE REPLY

    그래도 맵은 엄청 방대하네요. ^^ 방대한 세계관.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