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저블 비젼(Invisible Vision)] (2005) - by ritgun

카테고리 없음 2007. 6. 16. 00:44
제작자 : Keim
발매연도 : 2005
가격 : 프리웨어

잠수함 음파 탐지 슈팅!


잠수함을 타고 가자. (1990년대 과자 이름 패러디.)

잠수함을 조종하며 적을 공격하여 격파하는 간단한 목적을 가진 이 전 방향 슈팅 게임은 잠수함 하면 일반적으로 연상하게 되는 음파 탐지기를 초록색 와이어 프레임 (Wire Frame, 3D 그래픽의 기초가 되는 선)을 이용하여 구현시켰으며 한발 더 나아가 이러한 그래픽을 게임의 시스템의 필수적인 요소로서 사용하였다.

실제 탐지기의 그것과 같이 플레이어는 극히 제한된 시야를 가지고 있고 적의 위치는 적이 일으키는 파문을 보고 예측해야 한다. 이때 마구잡이로 남발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제작자는 라이프 제한 외에 시간 제한시간을 따로 두었으며 매 탄마다 제한시간이 줄어들게 만들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자연스레 적이 일으키는 파문을 읽고 한발씩 예측, 조준하여 맞춘다는 게임의 스타일을 익히게 해 두었다. 그리고 게임의 시스템을 익힐 때쯤 파문을 일으키지 않는 기뢰(어뢰와는 달리 물 속&표면에 떠있는 폭탄)를 등장시켜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적의 등장 빈도를 늘려가며 난이도를 높여간다.

Invisible Vision은 짧은 플레이 시간을 가진 간단한 게임이지만 잠수함 슈팅이라는 제작자가 생각한 독특한 목적에 알맞게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게임이며 오래하면 눈이 아프다는 단점 아닌 단점을 제외한다면 한번쯤 권해보고 싶은 게임이다.

게임 하는 곳 : 공식 홈페이지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