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 언리시드(Geeks Unleashed)] (2007)

카테고리 없음 2007. 4. 18. 00:02
제작사 : Big Blue Bubble
발매연도 : 2007
가격 : 19.95$

괴상한 수집가를 테마로 한, 턴제 전략 대전 퍼즐!


플래시 예고편인데 소리는 안납니다.

플레이어는 (비교적 정상적인) 콜렉터로써, 콜렉터 엑스포에 갔다가 괴상한 콜렉터들을 만나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

게임은 턴제 대전 퍼즐로써, 플레이어가 가로나 세로 방향의 줄에서 아이템 하나를 고르면, 상대가 그 아이템에서 플레이어와는 다른 방향의 줄 아이템을 하나 고르게 됩니다. 그러면서 가져야 할 품목들을 다 채우면 승리하는데, 맞춰놓은 품목보다 더 갖게 되면 셋트가 붕괴되며 다시 모아야 하죠. 결국 상대가 못 갖게 방해하기 보다는, 맞춰놓은 셋트를 깨뜨리는 퍼즐입니다.

단순해보이는 퍼즐에 특별한 테마를 붙여놓아 뽐내는 듯 싶지만, 조금만 지나면 난이도가 급상승하게 되죠. 의외로 내 물건을 보호하며 상대의 셋트를 망가뜨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대전 상대들이 변하면서 가져야 할 아이템도 달라지기 때문에, 뭔가 변하는 기분도 느낄 수 있고 말이죠.

단점은 상대가 달라지고 아이템이 달라져도 게임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 콜렉터들의 특성에 맞게 뭔가 특수 기능이라도 뽐내면 좋았을텐데, 그런거 전혀 없습니다. 아이템도 모양만 달라질 뿐 똑같고요. 엄한걸 집어넣어 밸런스 붕괴시키는 것 보다야 좋았을테고, 게임의 기본 규칙 자체가 의외로 공방의 묘를 갖고 있어 재밌습니다만, 그래도 좀 아쉽긴 합니다.

돌아가며 물건을 집어 상대보다 먼저 콜렉션을 완성하는 게임으로써, '못 집게 한다'기 보다는 '상대의 셋트를 망가뜨린다'가 더 중요하네요. 하지만 대전 상대와 아이템이 달라져도 게임 자체에는 변화가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조금만 지나면 난이도가 의외로 높아지고, '괴상한 콜렉터'라는 테마를 잘 살렸기 때문에, 질리기 전까지는 상당히 재밌는 퍼즐이에요.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할만 합니다.

게임 구입 & 데모 다운로드 : 공식 홈페이지
top
  1. Favicon of http://iskyark.com/blog BlogIcon 사막의독수리 2007.04.18 09:42 PERMALINKMODIFY/DELETE REPLY

    컬렉팅 대결이라... 특이한 소재를 잘 찾아냈군요. 룰을 조금 바꾸어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보면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Write a comment